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울증에 도움 되는 조언 : 평생 써 먹는 우울증 극복 방법

by 꼼꼬꼼꼬 2023. 2. 17.
반응형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지금 마음이 온전하게 편안한 상태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글을 읽는 것 만으로도 많이 도움이 되었고 기분이 나아짐을 느꼈던 말들입니다. 우울증에 도움 되는 조언을 제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으니 찬찬히 읽고 음미하시며 조금씩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일이 그렇단 한번에 짠~하고 바뀌는 것은 돈을 쓰거나 약물을 쓰는 형태 뿐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적절한 시간이 걸리며 근육을 키우는 것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울대를 가기 위해 수능을 준비하는 것도 오늘 준비해서 내일 수능 만점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살아보니 인생이 그렇더라구요. 뇌는 아주 작은 변화를 좋아합니다. 아주 작은 변화를 매일 반복해준다면 그 것은 습관이 됩니다. 조금씩 기분이 나아짐을 연습하고 반복해서 실천하세요. 좋은 기분이 습관이 될 때까지 반복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우울해한다니 저는 정말 유감이네요. 어려운 시기에 자신을 돌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다음은 우울증에 도움 되는 몇가지 조언과 유용한 제안 사항입니다



1. 다른 사람과 대화합니다: 때때로 신뢰할 수 있는 친구, 가족 구성원 또는 정신 건강 전문가와 이야기하는 것은 여러분의 기분을 더 좋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에게 경청을 제공하고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자기 관리를 실천합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자기 관리를 실천하는 몇 가지 방법에는 충분한 수면, 운동, 잘 먹는 것, 밖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 그리고 여러분에게 즐거움을 주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독서모임도 될 수 있고 무언가를 억지로 배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분야를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밖으로 나가서 배워보세요. 

3. 마음챙김을 시도하세요: 마음챙김은 여러분이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도와줄 수 있는 연습입니다. 여러분은 명상을 하거나, 요가를 하거나, 몇 분 동안 여러분의 호흡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명상이나 요가, 스트레칭, 가벼운 산책 등 10분이라도 오롯이 내 몸에 집중해보세요. 

 

4. 하루에 한 쪽씩 책을 읽어봅니다: 내 머릿속에 온통 우울한 과거의 생각들로 채워져 있다면 하나씩 날려버리고 새로운 정보를 집어넣어주세요. 책을 읽으며 장면을 상상하거나 책을 읽으며 책의 내용은 골똘히 생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5.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만약 여러분의 우울증이 심하거나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면, 정신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사항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해도 좋습니다. 추가 지원을 제공하고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극복방법 별거 없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세요, 우울증은 치료 가능한 상태이고, 여러분은 침묵 속에서 고통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희망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극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위 문장을 매일 읽으세요 

 

기분 좋아지는 문장을 한 번 읽고 넘어가지 말고 반드시 여러번에 걸쳐서 읽고 느끼도록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