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헬린이 식단 두부 육전 쉽게 만들기] 간단한 반찬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 단백질 빵빵 집에서 해 먹는 엄마표 간식!! 일반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 퍼레이드

by 꼼꼬꼼꼬 2020. 5. 18.
반응형

 

진짜 간단해 빠진

단백질 빵빵한 두부와 소고기 다짐육이 들어간

맛있는 요리입니다.

 

친정 갔다가 엄마한테 전수 받고 왔지요

 

지금부터 간단하게 알려드릴테니

팔로팔로 미~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소고기 다짐육 반근 정도

소고기를 많이 넣고 싶으시면 한근 하셔도 돼요

 

두부 반모에서 한모 정도

 

그리고 양파 반개에서 한개

청양고추 넣고 싶으면 넣고

당근 소금 계란 후추 있으면 됩니다

 

중요한 건 두부 소고기 소금이니

나머지는 알아서

 

저는 당근을 잘 안 먹기도 하고

집에 당근이 없어서 당근 대신

파프리카를 넣었어요

 

 

 

큰 그릇.. 혹은 양푼에

소고기 두부를 넣어 두고요 으깨줍니다

사실 지금부터 하지 않아도 돼요

 

제 발도 살짝 출현했네요

 

 

다이소에서 산 야채 다짐기를 이용해

양파 파프리카 청양고추를 넣고

마구 다져 줍니다.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살짤 두껍게 하시거나

칼을 이용해 다져 주셔도 되고요

다짐기 없으시면 칼로 다짐다짐

 

 

그리고 소금 후추를 적당히 넣고

마구 섞어 주세요

 

어느 정도 섞였으면 계란도 넣어주세요

 

 

 

계란이 들어가야 조금더 잘 붙거든요

밀가루를 넣지 않기 때문에

얘네들이 잘 안 엉겨불을 수가 있어요

 

 

 

첫번째는 실패 ㅋㅋㅋㅋㅋㅋ

 

 

두번 째는 그럴싸하죠?

 

그냥.. 조금씩 덜어서 구워주면 됩니다.

 

이 때 식용유 칼로리가 너무 걱정 되시는 분들은

다른 종류의 기름을 이용해주세요

코코넛 오일이 몸에 좋다그래서

코코넛 오일을 넣고 해봤는데

정말 역겨워요..

전 이 정도는 그냥 기름 넣고 해요

운동하면 되니까요

핫핫

 

뭐 올리브유도 있고 많잖아요

그런거 이용하시면

더 완벽한 헬린이 식단이 되겠네요

 

양념이 소금과 후추 뿐이라

아주 건강하고 칼로리가 적은 요리랍니다

완성!! 

사실은 저것을.... 반찬으로 먹었다는.. 

남편도 맛있다고 하고 

저도 밥 안 먹고 저것만 먹으면... 

다이어트하기 좋은 것 같아요 

 

다이어트는 이제 내일 부터 하겠습니다 

 

여러분 빠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