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단기간 다이어트 꿀팁> 영양소 꼭 챙겨 먹어야 살 빠진다! 4주 하면 지방이 잘 타는 체형으로, 식단 추천 비만센터 운영하는 의사 박용우의 방법! 내가 직접한 16kg 감량 노하우

by 꼼꼬꼼꼬 2020. 5. 23.
반응형

 

여자들의 평생 과제가 다이어트하고 하잖아요 

개인적으로 저도 예전에는 그렇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살이 빠져도 3키로그램 정도 

많이 빼야 4kg 정도 밖에 빼지 못했고 

뭘 먹을 때도 속 시원하게 먹질 못하고 

맛있는 걸 먹어 놓고 후회 하고 

 

정말 지긋지긋했어요 

티비에 나오는 연예인들은 

특히 요즘 부부의 세계에서 멋진 연기를 보여줬던 

김희애도 평생 초코파이 하나를 다 먹어 본 적이 없다고

ㅜㅜ 저는 결혼 전에는 정말

밥을 한 공기를 먹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다 못 먹어서가 아니에요.. 

살 찌는 게 두려웠거든요 

근데 친구들이랑 나가서 떡볶이는 잘 사먹었지만유 

 

어쨌든 제가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건 

이렇게 힘든 다이어트를 평생 해야 하는 다이어트를

말 하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비만 전문의로 유명한 박용우 원장이 낸 

책을 몇 권 읽었거든요 

 

이 책 말고도

지방 대사를 켜는 스위치 온 다이어트

(이건 또 3주 만에 라고 하네요) 

그걸 서점에서 읽고 4주 해독 다이어라는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게 되었습니다 

 

왜 주변에 보면 많이 먹는데 

살 잘 안 찌는 사람들 있잖아요 

 

저는 처음에는 그 사람들이 

타고난 체질 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고 나니 이래서 그렇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제 친구 중에도 정말 어마어마한 대식가 친구가 있거든요 

근데 키 167에 몸무게 57kg 마르진 않았지만 

먹는 양에 비하면 정말 1도 안 찌는.. 

 

그럼 박용우 원장이 말하는 게 뭔지 

한번 적어 볼게요 

그리고 제가 14kg 뺄 동안 어떻게 한지도 적어 보겠어요 

 

 

 

박용우 원장이 말 하는 내용은 

간결하게!  

몸에 독소가 쌓이면 지방대사가 느려져

먹은 양 보다 살이 더 찌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식단 조절로는 지방 사이에 낀 독소를 제거하고 

운동으로는 근육 사이에 낀 독소를 제거 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는 이런 대사를 

더욱 느리게 만든다고 합니다 

 

식욕억제제를 먹는 것보다 

잠을 잘 오게 하는 수면을 유도 하는 제품을 먹는 것이 

살이 더 잘 빠진다고 하는데요 

수면이 부족하면 지방이 아니라 근육이 빠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오늘 하고 싶은 얘기 

 

정말 중요한 말이 적혀있었는데요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면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을 뿐더러 섭취한 칼로리가

제대로 사용 되지못해 쓸데없이 지방으로 축적된다"

저는 이 말을 보자 떠오르는 에피소드가 몇 개 있었습니다 

 

제가 22살 때였어요 

운동을 엄청하고 식단 조절을 깐깐하게 했는데 

살 빠지는 속도가 엄청 느리더라고요 

그렇게 3-4주를 했는데 5키로 정도 빠졌어요 

그런데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한다고 

에라 모르겠다! 하고 맛있게 음식을 먹었는데 

그 이튿날 2kg가 빠져있더라고요 ㅡ.ㅡ 

 

여러 에피소드가 있었어요 

제가 결혼을 준비하는 동안 

2달 동안 아침에는 단백질 쉐이크 저녁에는 바나나 

이렇게 먹고 아침에는 헬스 저녁에는 복싱을 다녔어요 

그런데 제가 두 달동안 6키로그램 밖에 빠지지 않았어요 

저는 이 정도면 10kg 이상 빠지고 편하게 결혼식장 입장 하겠다 했는데 말이에요 

 

정말 생각해보니 저런 에피소드는 많습니다

여러분은 없나요?? 

 

게다가 제 한 친구는 먹을 꺼 다 먹고

복싱 다녔는데 한달만에 8키로가 빠졌다고 해요 

그러면서 저한테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 떨어져 나간다고 

살 뺴려고 복싱 다닌 거 아닌데 너무 빠졌어 라는 둥 

ㅡ..ㅡ

 

 

그리고 또 하나 박용우 원장이 말 하는 것은 

단백질을 무지하게 챙겨 먹어여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걸 끼니 끼니 마다 챙겨 먹을 수 있고 

영양소를 음식으로 챙겨 먹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을 경우가 많으니 

단백질 쉐이크를 적극 활용 하라고 합니다 

 

단백질 쉐이크 + 영양제 조합으로 

저도 14kg을 감량한 적이 있는데요 

그건 정말 이 책을 읽기도 전에 있었던 일이에요 

그 떈 허벌라이프 코치의 도움을 받아 살을 뺐는데 

지금 보니 혼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제가 살을 어떻게 뺐는지 

박용우 원장이 말 하는 부분과 어떤 부분이

같았는지 적어 볼게요 

 

 

그 떄 저는 하루 두 끼 아침 저녁은 단백질 쉐이크를 먹고 

점심은 일반식이나 다이어트 식단으로 먹었습니다 

그리고 운동은 저녁에 한 번 30분 혹은 한시간 정도 

마음 내키는 대로 유산소를 하건 근육을 하건 

너무 많이 하는 건 오히려 식욕을 증가시키고

다이어트를 중도에 포기하게해

원하는 만큼 감량을 못 할 것 같았어요 

 

그 떄 함께 다이어트를 성공 했던 언니랑 얘기 했는데 

먹는 것이 무엇을 먹느냐가 가장 중요하긴 하지만 

운동도 조금은 해주는 게 맞다고 얘기를 나눴거든요 

 

박용우 원장도 식단으로 지방에 낀 독소는 뺄 수 있지만 

운동을 해야 근육 사이사이 붙어 있는 독소를 뺼 수 있다고 

운동은 적당히 해주는 게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 한시간 하는 것과 

무산소 운동 10-15분 하는 것이 효과가 비슷 하니 

간결하게 시간도 많이 안 들고 빨리 끝낼 수 있는 

무산소 운동을 추천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살 빼는데 무조건 유산소 운동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소름 돋게 제가 잘 맞춰서 했네요?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당시 허벌라이프 코치는 저에게 

영양소를 챙겨먹어야 살이 빠진다고 

여러 영양소를 권했거든요 

저는 반신반의 하며 사 먹은 것도 있고 

거절 한 것도 있는데 

많이 먹었으면 더 빨리 빠졌을 까요? 

그 당시 추천 해준 제품은

비타민B 식이섬유 키토산 오메가3 알로에겔 고용량 단백질 파우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셀레늄 였습니다 

 

그 중 저는 비타민B는 계속 먹었고 

한 통 정도 사 먹어 본 것은 

알로에겔 칼슘 셀레늄 이었습니다 

 

 

저렇게 4개월을 했더니 16키로 그램이 빠졌습니다 

4개월 단기간 다이어트가 아니네 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중간 중간 남자친구를 만나서 맛있는 것도 먹었고요 

물론 과식은 최대한 피하자는 생각으로 

세끼 중 한끼는 일반식을 먹었기 때문에 

먹고 싶은 게 있으면 점심에 먹곤 했습니다 

 

아 그리고 시간 맞춰서 밥 먹는 시간을 일정 하게 했습니다 

벌써 5년 전일이네요 

 

 

결혼하고 다시 좀 쪘는데 

이제 박용우 원장이 추천하는 방법으로 

빠르고 간결하게 다이어트를 해볼 까 준비하면서 

포스팅을 적었습니다 

 

매일 필요한 영양소는 

저기 위 사진에 제가 자필로 적어 놓은 것을 참고 해 주세요 

 

 

 

단백질 많은 식단을 추천하니 

오늘은 고기 파티다!!!!! 

캬캬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