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 방해 신고 등 모두 알려드림! 급하다고 '잠깐 세워도' 벌금 부과

by 꼼꼬꼼꼬 2023. 4. 3.
반응형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 때문에 난감하셨던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으로 난처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보수 공사로 몇주간 지하 주차장 이용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지상에 모든 차들이 주차되어있으니 이 곳 저 곳 할 것 없이 차들로 꽉꽉 채워져 몇주간 모두 들 불편을 감수 하며 지냈었어요. 그러면 안되지만, 퇴근이 늦은 날, 아침 일찍 나갈 거니 이 곳에 주차해도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실 수를 저질렀고 저 역시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을 맞게 되었습니다. 

 

최근 자동차 관련 법들이 강화가 많이 된 것 같습니다. 횡단보도가 있는 곳에서 우회전을 하는 것 역시 깐깐해졌구요. 그런데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 꼼꼼하게 읽으시고, 절대! 절대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 피해가자구요! 

근거법령 >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편의 증진 보장에 관한 벌률 제 17조 참고 

 

당연히 내가 사는 동네에 건물에 장애인이 살지 않아도 무조건 장애인 주차구역 주차는 절대 안되는 것이 맞지만, 장애인 주차구역 방해 뿐 아니라 선을 밟는 것 조차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유의하실 것은 빗금친 부분 주차, 선을 넘는 주차 모두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를 하는 것과 같은 벌금이 부과되구요. 장애인 주차구역 방해 의 경우 그 것보다 훨씬 강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물건 적재도 반드시 조심해주세요. 차량이 주차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물건을 내려놓는 행위 역시 큰 벌금이 부과됩니다.

반응형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장애인 자동차 표식에 관한 불볍 행위를 말 하는 것인데요. 최근 장애인 주차구역 벌금 부과, 강화 되고 있는 틈을 타 장애인 표지를 위조 하거나 대여, 변조 하는 불법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들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 것을 판독할 수 있는 아래 사진도 준비를 했습니다. 

 

본인 운전용 스티커를 들고도 멀쩡히 내리고 있는 사람들을 저도 많이 봤던 것 같네요. 장애인 주차구역 신고는 '안전신문고 어플'을 이용하면 되니, 이 중 어느 것을 보더라도 꼭 신고 해주세요. 그리고 우리!  잠깐 세워도 벌금, 방해도 벌금이니 절대절대 장애인 주차구역 주차는 장애인에게 반드시 양보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안내는 여기까지 드리겠습니다. 유용한 생활 정보 가득 실어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