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다이어트에 좋은 마테차 효능과 부작용

by 꼼꼬꼼꼬 2015. 8. 3.
반응형

다이어트에 좋은 마테차 효능과 부작용

 

 

오늘 무지 덥네요

그래도 2,3일 전보단 시원해진 것 같은 건 기분 탓일까요?

 

여름이라 역시 다이어트에 관심을 져버릴 수가 없는데요,

저도 일을 집어치운 지난 한 달간 살이 3KG이나 올라서

다이어트가 시급하답니다.

 

엄마가 마테차나 좀 먹어라~

그래서 마테차를 꺼내 먹어요~ 하하

 

저는 마테차를 먹으면 항상 화장실을 급하게 가게 되던데

우연이 아니라 정말 마실 때마다 그래서 너무 신기했거든요,

몸도 상쾌하게 하는 것 같고요. 좀 더 자세히 마테차를 오늘 한번 알아보았어요~!

 

그럼 먼저 너무 유명하지만 마테차에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 볼까요?

 

 

 

 

 

남미의 녹차로 불리는 마테차는

비만을 억제하는 성분인 클로로겐산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자세히 얘기하면 클로로겐산 성분은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분해한다고 하네요.  

 

또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 이 것은 황산화 작용을 한다고 해요.

황산화 작용을 하니 노화 방지도 되고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은 음료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유명한 마테차 효능, 바로 면역력 강화인데요.

마테잎에 들어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준다고 해요.

(사포닌은 인삼에 많이 들어 있다고들 하죠)

 

그 밖에 크산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좋게 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니,

저 다시 공부해야겠는데요?

우울할 때 마셔주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머리도 맑아지게 한다고 해요.

 

꾸준히 마시면 산소 공급이 좋아지면서 칼로리 소비가 자연스레 증가한다고 하니 너무너무 좋네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 그건 제가 인정합니다. 저는 변비가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들면 마테차를 홀짝 마셔버려요. 그럼 어떤 찬 커피보다도 빨리 신호가 오더라는... 아구 부끄러 ㅎ

 

하지만 이렇게 좋아 보이는 마테차에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적은 양이지만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밤잠을 못 이루실 수 있고요. 너무 자주 마시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울 어무니가 마테차 구입처에서 들은 얘기로는

차는 원래 보통이 물을 끓인 후 살짝 식혔다가 물 온노가 6-도 나 70도에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아고 하는데

마테차는 아주 뜨거운 물을 넣어 마셔도 된다고 했답니다~!

 

 

우리 모두 마테차 마시고 건강해지자고요~! ^^

 

 

마트에서 파는 마테차의 경우 간혹 나트륨이 들어 간 제품이 있다니,

꼭 확인 해보시고 드시는 게 좋을 듯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