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구로구 대림동 무한리필 훠궈 맛집 추천 : 차이나타운 보다 더 중국스러운 대림역 간다면 꼭 가세요!! 훠궈 냄비 소스 맛있게~ 국물까지 시원하게~ 아 참 공영주차장 이용 저렴합니다! 코..

by 꼼꼬꼼꼬 2020. 3. 31.
반응형

대림동 좋아하시나요? 

저도 가보기 전에는 이렇게 반할 줄 몰랐습니다 

 

뭐 그냥 차이나타운이겠지 했습니다. 

인천에 차이나타운 가 보셨나요?? 

너무 관광지 느낌이 나서 

실망을 좀 했었어요.. 

 

 

그런데 대림동을 방문 하고 부터는 

아 여기 리얼이구나 

 

무슨 서울 한 복판에서 

서울말을 듣기가 이렇게 어려울 수 있나요 

식당에서는 한국말을 못하는 사람들이 

장사를 하고 있고요 

 

 

어쨌든 남편이랑 저랑 지나가다가 

훠궈 냄새가 폴폴 나길래 

첫 방문 한 것을 시작으로 

1년 사이 몇번이나 왔는지 모릅니다 

 

지방에서 막내 이모내 가족이 왔을 때도 

대림동만 다녀갔었지요 

 

 

이번에 이모네가 놀러왔을 때도.. 

요즘 시국이... 이래서 

코로나19 때문에 

대림동 가기가 너무 망설여졌는데요 

 

이모는 저에게 마트도 사람들 있고

다 있는데 가도 된다고 하셨어요 

더군다나 평일이고 낮 시간이니

일단 한번 가 보자고 했어요 

 

대림동 제2공영주자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대림역 기준으로 큰 도로를 따라 

주차가 가능한데 

제 기억으로 그 곳은 주차가 꾀나 비쌌던 것 같아요 

 

그 곳도 공영주차장이라 

많이는 아니지만 한시간 정도 주차하고

주차비로 몇천원 정도 줬던 것 같은데 

(일요일은 무료 개방입니다 )

 

제2 공영 주차장은 정말 저렴했습니다. 

4시간 정도 주차한 것 같은데 

저희는 1500원 나왔고 

전기차를 몰고 온 이모네는 900원이 나왔네요 

(이모네가 먼저와서 기다림) 

 

 

 

대림동에 저희가 가 본 훠궈집은 

총 3군데 였는데요 

다른 곳은 찾지 못했어요 

 

중국음식 어려워서 

뭘 먹고 싶어도 뭐가 뭔지 몰라서 

훠궈랑 부추만두 같은거 사 먹고 

라면에 고수 넣어 먹을라고 

고수나 사오고 했었네요 

 

어쨌든 3군데 다 맛은 휼륭했고 

어디 하나 유별나게 다르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가격도 다 똑같고 

현재 1인당 15000원 

훠궈 냄비도 똑같고 양쪽으로 나누어진 

(이 냄비 정말 갖고 싶어요 ㅋㅋ )

훠궈 소스 만드는 것도 똑같이 되어있어요 

 

참고로 훠궈 소스는 

땅콩 소스랑 마늘 식초 설탕 고수는 

꼭 들어가야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리고 훠궈 국물 맛도 

크게 차이점을 못 느꼈어요 

 

3군데 모두 무한리필이라 

참참, 고기는 소고기와 양고기로 준비해줍니다 

둘 중 먹고 싶은 것을 고르셔도 되고

하나 하나 주세요 라고 주문 해도

하나씩 준비 해주십니다 

 

 

0

 

얼마전에 월남쌈 먹고 싶다고 

샤브향 다녀왔는데 

샤브향에서도 샤브샤브 스타일로 먹잖아요 

훠궈는 정말 비교할 수 없는 맛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태국에서 훠궈집 갔을 때는 

진짜 냄새 뭐야 못 먹겠다 그랬는데 

대림동에서 먹어본 훠궈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단점은 매운 국물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혹은 훠궈 소스에... 생마늘을 너무 넣어서 그런지 

다음날 열라면 먹은 것 처럼 

매운 떡볶이 먹은 것 처럼 

배가 솩솩 아프더라고요.. 

 

 

소스는 대충 이렇게 말아주고 

맛없으면 직원분께 

소스 어떻게 말아야 되냐고 

물어보시면 

말아 주시더라고요 

 

 

아참 

평일 낮에 갔던 대림동 훠궈집은 

우리만 전세내고 먹었습니다 

 

아주 쾌적하게 

 

코로나19 시국이 시국인지라... 

아니면 평일이고 낮이라 그런지 

한 테이블도 손님이 없었고 

주인분만 계셨어요 

 

 

근데 다시 주말에 방문 했을 때는 

손님이 많았어요 

 

주차장은 만차였구요 

어쨌든 

너무 쾌적하게

맛있게 잘 먹고 와서 

 

신나게 포스팅 남겨봅니다 

 

주말에는 사람 많으니 

조심하게요 

 

그런데 뭐... 

대림동 보다 

대구 사람들을 요즘엔 

더 무서워 하더라는.. 

모르겠습니다 

 

조심해서 나쁠 것 없고 하니 

판단은 본인이 하셔서 

현명한 결정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