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럽

일론 머스크 일화 : 몰랐던 사실, 그는 사기꾼인가? 천재인가?

by 꼼꼬꼼꼬 2023. 2. 21.
반응형

일론 머스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인 중 한 명입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비롯한 다양한 회사를 창업하고 이끄는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경영 방식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그의 경력에는 일화들도 있습니다.

 

어린시절

 

일론 머스크는 1971년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리토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어머니 메이 그리늰은 캐나다 출신의 식물학자이며, 그의 아버지 얼론 머스크는 남아공 출신의 엔지니어입니다. 어린 시절 일론 머스크는 사이몬스타운에서 자랐으며, 어린 시절부터 공상과학 소설, 만화책 등을 좋아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어린 시절부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2살 때 그는 자신만의 비디오 게임을 개발했으며, 이를 만드는 데 필요한 컴퓨터 부품을 구하기 위해 부모님에게 $500을 빌렸습니다. 이후 그는 이 비디오 게임을 기업에 팔아 $500로 판매했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어린 시절부터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셜록 홈즈 이야기를 좋아했으며, 또한 엄청난 양의 과학과 역사 책을 읽었습니다. 이러한 지적 호기심은 그가 성장하면서도 계속되었으며, 그는 현재까지도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의 어린 시절은 그렇게 행복한 시기는 아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불안한 가정 환경에서 자랐으며, 학교에서는 차별과 괴롭힘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내며 그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추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의 꿈은 지구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과 사업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일론 머스크의 어린 시절의 경험은 그가 현재의 지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갖게 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그는 세계적인 기업가로서 새로운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결혼과 자녀 

 

일론 머스크는 2000년에 작가인 저자 페이지 브라우닝과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결혼 생활은 8년 후에 이혼으로 끝났습니다.

이후 2010년, 일론 머스크는 탤룰라 라일라 리얼리 (Talulah Riley) 여배우와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2012년에 이혼을 선언하였으며, 그 이후에 다시 결혼하고 이혼하는 등의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현재 5명의 아이를 두어서 가족의 일부분은 미국으로, 일부는 영국으로 살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첫 아들은 Nevada Alexander이며, 둘째 아들은 Griffin이고, 셋째는 Xavier입니다. 그리고 그의 첫 딸인 Kai와 새로운 아기인 X AE A-Xii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는 과거 인터뷰에서 자신의 부모와의 어려운 관계로 인해 아이들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그 사이에 (남들이 모르는 사이에) 테슬라의 직원과 교제를 했고 그녀와의 사이에도 자녀가 둘이 있다고 최근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아내와 사이에서 다섯 자녀가 있어 현재 총 9명의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8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부모님 

 

일론 머스크의 엄마는 메이 메스크(Maye Musk)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모델이자 영양 전문가입니다. 메이 메스크는 1969년에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통령 선거 출마 후, 반인종적인 정치적 견해를 가졌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주하였습니다. 메이 메스크는 그 후 모델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영양학을 전공하여 영양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아빠는 에르롤 머스크(Errol Musk)로,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엔지니어이며, 그는 일론 머스크가 어릴 적에 자신이 만든 로켓 모형으로 아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시키기도 했습니다. 에르롤 머스크는 현재는 그의 자녀들과의 관계에 대한 여러 이야기와 변동적인 신조 문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에르롤 머스크와 일론 머스크 사이에는 긴 시간동안 변동적인 관계가 이어져왔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에르롤 머스크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으며, 자신의 부모님과 형제 모두가 자신을 포함한 가족들과 관계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에르롤 머스크가 일론 머스크와 그의 자녀들과 재회하여, 가족 사이의 화합을 이루고 있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또한 에르롤 머스크는 자신의 막내 아들이 승용차를 운전하는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일론 머스크의 기업 테슬라(Tesla)에 대한 비판적인 발언을 한 적도 있었지만, 이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반응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 외에도 에르롤 머스크는 2020년에 일론 머스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강력한 대응을 요구한 미국 지방정부를 비난하는 트윗을 발행하자,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하도록 요구하는 트윗을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유명한 일화

 

가장 유명한 일화 중 하나는 2018년 8월 일어난 '파이퍼 색시 운명' 일화입니다. 이는 태국 동굴에서 구조작업을 수행하던 팀의 구성원들이 동굴에서 갇히게 되면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이 때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구조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승무원 중 한 명에게 직접 제작한 '미니 잠수함'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이 제안은 구조작업 지휘자들에게는 방해가 되는 제안으로 여겨졌고, 이에 일론 머스크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회사인 테슬라에서도 일화가 있습니다. 2018년에는 미국 금융감독원인 SEC가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를 불공정한 행동으로 기소했습니다. 이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를 인수하려는 행동을 하고자 하여 거짓 정보를 게시한 것으로 판명되어 미국 SEC로부터 벌금을 부과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화들도 일론 머스크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인해 그는 지금까지 성장해온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그는 스페이스X와 테슬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